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

더킹오브파이터즈 올스타 등급표 12월 최신 - 엘리자베트 등장

반응형

더킹오브파이터즈 올스타가 크리스마스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그리고 그에 따라 새로운 신규 캐릭터 '거룩한 밤의 엘리자베트', '거룩한 밤의 실비', '거룩한 밤의 카스미'가 등장했습니다. 이 중에서 엘리자베트와 실비는 킹오파 올스타즈 첫 등장임과 동시에 크리스마스 코스튬을 입은 올스타즈 픽업파이터입니다.

 

또한 기존 페스타(보라색 테두리) 캐릭 중 6종의 파이터가 개선하여 버프를 먹고 제 값을 하게 되었습니다. 워낙 약해서 순위표에서도 점점 밀려나는 와중에 선전하는 캐릭터가 눈에 보이기 시작했죠.

 

그럼 바로 더킹오브파이터즈 올스타 12월 최신 등급표를 살펴보겠습니다.

 

킹오파 올스타 등급표 - 12월 크리스마스 업데이트 최신

 

대부분의 순위 이동이 없는 가운데 '오메가 루갈'과 '크리스마스 엘리자베트'가 눈에 띕니다.

이로써 오랫동안 TOP10 순위를 유지하던 게닛츠가 순위권 밖으로 밀려났습니다.

엘리자베트는 요즘 성능좋은 캐릭터라면 갖고 있는 슈퍼아머+무효화 능력 스킬을 갖고 있기 때문에 순위권에 무사히 안착했지만 루갈의 경우 이번 페스타 개선 버프를 통해서 쿨타임 초기화 기능과 슈퍼아머+무효화 능력을 갖게 되어 소위 떡상한 캐릭터가 되었습니다. 적색 캐릭터 순위에서도 다시 1위를 탈환했습니다.

 

 

적속성 킹오파 올스타 등급표

적속성 캐릭터 순위표입니다.

전체 순위표에서 떡상한 페스타 캐릭터 '오메가 루갈'이 무사히 1위에 안착했습니다. 같이 버프를 받은 '99 크리저리드'는 슈퍼아머와 뎀증을 약간 받았을 뿐 큰 편화가 없습니다.

 

 

청속성 킹오파 올스타 등급표

 

청속성 순위입니다. '무카이'는 정점에서의 탈환을 놓지 않고 있습니다.

개선된 페스타 캐릭인 '폭주 레오나'와 '각성 야시로'는 큰 순위 변동이 없습니다. 하지만 각성 야시로는 섬멸력이 증가되었고, 본래부터 있던 폭주 레오나의 장점인 짧은 기술 쿨타임과 더불어 슈퍼아머가 생기면서 유지력이 한층 상승했습니다.

 

 

녹속성 킹오파 올스타 등급표

녹속성에서는 엘리자베트가 게닛츠를 꺾고 2위가 되었습니다. '애쉬 크림존'은 계속 1위에 머물러 있고, 버프를 받은 '각성 셸미'는 슈퍼아머와 기절면역을 가지게 되면서 퀘스트에서 사용하기가 한층 수월해졌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황속성 킹오파 올스타 등급표

황속성에서는 '03 테리', '폭주 이오리', '프리티 장거한', 철권 콜라보의 '카즈야 미시마'까지 4톱을 유지하는 체제로 가고 있습니다.

'각성 크리스'가 슈퍼아머와 유틸리티 버프를 받았지만 전투에서 다소 눈에 띄는 개선효과가 없어 윗순위의 탈환은 힘든가 봅니다.

 

 

자속성 킹오파 올스타 등급표

자속성은 페스타 캐릭이 다른 속성보다 적습니다. 지속적인 신캐릭 등장에도 불구하고 자속성 페스타 캐릭이 없었고, 순위를 노려볼만한 캐릭터가 없나보네요. 그래서 눈에 띄는 순위변동이 없는 듯 합니다.

'오로치'가 전체 1위와 더불어 자속성에서도 꺾기힘든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그 뒤를 페스타 캐릭터인 '이그니스'가 따라가고 있습니다, '할로윈 쿨라 다이아몬드'도 오랫동안 3위권에서 머물러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