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제공 클라우드, 원드라이브(Onedrive) 삭제방법
윈도우 10에서는 기본적으로 설치되는 프로그램들 중에서 클라우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스프트의 아이디만 있다면 '원드라이브(Onedrive)'을 통해서 파일을 저장했다가 다른 컴퓨터나 핸드폰에서 앱을 통해 파일을 꺼낼 수 있습니다.
다만 문제점이 있다면, 기본으로 제공하는 파일이다 보니 제공하는 용량이 적고, 대부분 윈도우10을 설치하면 자동으로 실행되는 등의 문제가 있어 삭제하고 싶어하시는 분들이 적잖게 있습니다.
내컴퓨터를 실행하면 좌측 메뉴 중간에 원드라이브가 끼워져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이미 자동실행되어 작업표시줄 하단 실행되어 있는 아이콘들에서 확인해보실 수도 있습니다.
1. 작업표시줄 하단 오른쪽 작업중인 아이콘들을 확인하고, 원드라이브를 눌러줍니다.(구름모양)
2. 열린 원드라이브에서 '더 보기 >> 설정' 으로 들어갑니다
3. 설정에서 '계정' 탭에 들어가면 '이 PC 연결 해제'가 존재합니다.
이 버튼을 눌러 원드라이브와의 동기화를 해제합니다.
(위 방법까지는 삭제를 위한 사전 준비입니다. 동기화를 해제해주는 것이 더 깔끔하겠죠?)
4. 시작 버튼 >> 톱니바퀴 버튼(설정)을 눌러 입장합니다.
5. '앱' 으로 입장합니다.
각종 파일의 제거나 옵션의 변경을 가능하게 하는 곳입니다.
6. 각종 앱을 찾아보는 방법도 있지만 노란색 사각형으로 친 검색창에서
'one'만 입력해도 원드라이브가 손쉽게 보이니 이 방법을 이용합니다.
원드라이브를 찾으셨다면 눌러서 제거해주시면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