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몸을 구성하는 것은 물, 물 많이 마시면 좋은점은?
우리 몸에 항상 존재하면서도 조금만 빠져나가면 큰일나는 필수적인 요소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물' 인데요. 우리 몸을 구성하는 수분이 빠져나갈 경우 상당한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답니다.
평소에 우리가 음료수를 많이 마신다고 해서 안심하시는 분들 분명 계실텐데요.
우리가 평소에 마시는 음료수는 물 뿐만 아니라 음료수가 되기 위한 다른 성분들이 섞여 눈에 보이는 것보다 한참 모자라게 수분이 공급되며, 특히 녹차나 커피같은 카페인이 들어있는 음료는 오히려 수분을 앗아가기 때문에 수분을 오히려 더 공급해야 하는 사태도 발생한답니다. 즉, 일반적인 생수와 같은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더 좋다는 것이죠.
(출처-SBS스페셜 '물 한잔의 기적')
○사람에게 필요한 하루 수분 권장량은?
일반적인 사람의 하루 수분 권장량은 약 1.5~2L 정도라고 하는데요. 이 많은 물을 어떻게 먹느냐고요?
걱정하지 마세요~ 하루 식사에 나오는 음식들에도 수분이 함유되어 있어 약 1L정도의 수분을 챙길 수 있다고 합니다.
즉 우리가 평소에 물을 약 1L정도만 마셔주면 하루 권장량을 채우는 셈이 되는거죠. 다만, 짜게 먹는 식습관을 가진 분들의 경우 좀 더 섭취해주세요~ 염분으로 인해서 수분이 몸에서 빠져나가 더 필요하답니다.
그리고 물을 한번에 마시는 것도 효과가 없기 때문에 꾸준히 하루동안 마셔주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
○물 많이 마시면 좋은점은?
수분을 정상적으로 챙기는 분들의 경우 신진대사가 원할해지는 효과가 생긴답니다.
많은 분들이 잘못알고 계시는 것이, 자신은 수분부족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 몸의 수분이 10%정도 부족한 것으로는 아무리 몸에 신호를 보내도 자기 자신이 눈치챌 수 없기 때문에 이것이 지속적으로 탈수로 이어진다면 만성탈수라 하여 많은 문제를 초래하게 됩니다. 크지는 않지만 지속적으로 말이죠.
1) 신진대사가 원할해집니다. 이를 통해 두통, 피로, 설사와 같은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잦은 트러블의 빈도가 줄어듭니다.
2) 피부가 좋아지고 여드름같은 피부 트러블이 잘 발생하지 않습니다.
3) 혈액 순환이 좋아집니다. 성인병의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여러분도 이제부터 물을 한잔한잔 늘려가면서 하루 수분 권장량을 꾸준히 채워보세요^^
몇주, 몇달뒤에 몰라보게 달라진 자신의 건강한 몸을 보게 될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