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이야기/세븐나이츠

신규 펜타곤 스페셜 영웅, 속죄의 발걸음 클레미스 - 세븐나이츠 각성 클레미스 공략

유리카♡ 2018. 2. 12. 23:42
반응형

세븐나이츠가 2/8 신규 펜타곤 소속 스페셜 영웅이며, 백합녀 아리스가 '아줌마'라 부르며 질색팔색을 하는 영웅, 속죄의 발걸음 각성 클레미스가 출시되었습니다. 각성 보석, 구사황보석과 함께 첫 '지원형' 스페셜 영웅으로 등장한 각성 클레미스는 메타 파괴의 주범으로써 큰 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1. 맛보기 - 각성 클레미스가 가진 것

○ 속성별 디버프, 전체 상태이상 반사, 수면&빙결 면역, 개인 3000 보호막, 50% 데미지 감소 및 반사(일명 반사뎀감)

○ 전체 3타 및 3턴 감소 공격스킬

○ 속성별 버프 및 적 횟수제 버프 2회 감소

○ 전체 체력회복 및 활력부여, 아군 1명에게 50% 부활버프

 

2. 펜타곤 소속 클레미스의 간략한 스토리

탐험가였던 클레미스는 남편의 불치병을 치료하기 위해 아들과 '존재하지 않는 땅'을 찾아 나섰다. 하지만 '존재하지 않는 땅' 에서 아들은 실종되었고, 자신은 가까스로 살아남았다. 하지만 불치병의 원인 및 치료법을 찾지 못하여 결국 남편은 사망에 이르고 그녀는 행방을 감추었다. 그러던 어느날 옛 동료들은 클레미스를 찾아 설득하여 클레미스를 리더로 한 '태고의 끌' 팀으로써 다시 여행을 하게 된다. 그 과정에서 친구의 딸인 '아리스' 와 동행하며 잊으려 했던 아들에 대한 그리움이 다시금 떠오르기 시작한다. 

그 후 세븐나이츠와 다크나이츠, 그리고 혁명단과 나이트 크로우가 맞붙고 있는 혼란스러운 상황에서 클레미스는 섭리의 지팡이를 완성하여 실종된 아들을 찾기위해 다시 한 번 '존재하지 않는 땅'을 찾고 있다. 펜타곤에 가입한 것과는 별개로 섭리의 지팡이를 만드는 과정에서 부정한 힘을 받아들이고 배덕한 자와 손을 잡았다. (파괴의 조각, 그리고 다크나이츠를 말하는 것으로 추정됨, 또 한가지의 추측은 지팡이에 태오 이름이 새겨져 있어 나이트크로우 혹은 태오의 도움을 받았다는 설도 있음)

 

3. 각성 클레미스의 능력치

각성 클레미스는 최초의 지원형 스페셜영웅, 그리고 스토리상 주술사임에도 불구하고 공격형, 마법형보다 높은 체력과 방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지원형의 특성상 전투형 캐릭이 아니므로 마법력은 그리 높지 않습니다. 최근에 리메이크하여 능력치가 상승한 멜키르와 비교해도 비슷합니다.

 

4. 각성 클레미스의 스킬

○고유 지속 효과(패시브) - 신묘한 지능

한창 다시 재사용되고 있던 스파이크를 한방에 보내버린 사기 패시브입니다. 빙결&수면 면역, 그리고 상태이상 반사 3회를 아군 전체에게 부여, 그리고 적팀에 구성된 속성별 조건에 따라서 '능력 감소' 효과를 부여합니다.

그래서 방덱조차도 플라튼을 넣기위해 제이브를 빼버리고, 공격형을 2명을 초과로 구성하지 않으며 마법형도 2명 초과로 구성하지 않게 되는 이상사태가 발생하였습니다. 가끔 깡다구로 넣는 분들이 있긴 한데, 특히 만능형 2명 이상을 넣지 않으려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요즘은 심심하면 가지고 있다는 체력 브레이크나 권능효과, 부활 대신에 보호막 3000 수치를 기본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50%데미지 감소 및 반사(반사뎀감)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반사 무시' 구사황보석을 쓰지 않는 한 5대(보호막 제외)를 맞고 버틸 수 있습니다.

 

○ 공격 기술 - 완벽한 함정

뭐가 완벽한 함정이라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무려 3타&5인기 스킬이며, 클레미스의 낮은 마법력을 보완해줄 치명타 효과와 턴제 버프 3턴 감소까지, 칼 헤론의 자리를 강탈했습니다. 지금보니 완벽한 함정 맞네요.

 

○ 버프&디버프 기술 - 섭리의 조율

아군 피해량 상승, 그리고 속성별 지원 효과를 부여하며 적의 횟수제 버프는 2회 감소됩니다. 플라튼 조차도 플라튼 이계의 빛과 클레미스 섭리의 조율까지 동시에 걸려버린다면 회복 효과가 모두 빠지는 셈이 됩니다. 또한 속성별 지원 효과도 매우 좋은 편인데, 방덱은 체력 회복, 클레미스 자신은 기민함, 플라튼이나 제이브는 공격을 2타나 버틸 수 있게되며 공격형&마법형은 강력한 딜링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이정도라면 성채쓰고 혼자버티는 그 분과 달리 버프를 받을만 한 것 같네요.

 

○각성스킬 - 회복&활력 및 부활 부여 기술 - 구원의 힘

아군 전체를 회복시킴과 동시에 활력까지 부여하는 스킬입니다. 따로 턴제한이 없기 때문에 횟수제 감소로만 해제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부활의 결정' 부여는 버프 제거로도 제거가 되지 않으므로 꼼짝없이 적 한명이 부활하는 모습을 지켜봐야만 합니다. 생명력 50%가 낮은것도 아니기 때문에 단단한 캐릭이나 체력브레이크를 가진 캐릭이 부활한다면 역전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반 각성 스킬보다 적은 양의 각성게이지가 필요하다는 조건은 델론즈만큼 각성 게이지가 빨리 차지는 않지만, 스킬 1회에 공격&피격 3~4번 정도면 차게되는 양을 가지며, 스킬 2회 발동시에는 100% 각성 스킬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른 캐릭들보다는 적은 양입니다.(ex 대부분의 캐릭들은 스킬 2회에 공격&반격을 약 1~2회정도 해야만 각성게이지가 찹니다.)

 

5. 각성 클레미스에게 추천하는 장비는?

결투장에서의 현재 추세는 딜러가 스킬을 사용하는 것을 원하기 때문에 약공을 클레미스에게 몰아서 스킬을 연속적으로 발동시키는 것은 비효율적입니다.

 

○무기 - 속공/속공

○방어구 - 막기/막기

○악세 - 겔리두스의 축복(필수) + 불사의 반지

○보석 - 막기확률/막기데미지감소(사황)/부활시 체력회복(구사황, 4~5성 불사의 반지일때)

○전용장비 - 3옵(3옵의 효과가 데미지 무효 2회이지만 부활 효과가 없는만큼 2회도 매우 소중합니다), 없으면 막기옵을 낍니다.

○잠재능력 - 막기확률/공격형 데미지 감소/마법형 데미지 감소 (클레미스에게 상태이상 반사 3회가 있기 때문에 따로 상태이상 저항을 부여하는 상황은 아닙니다.)

 

6. 결투장에서 각성 클레미스의 사용은?

현재 랭커들은 모두 클레미스를 사용하고 있으며, 단 한명도 스파이크를 쓰는 모습을 볼 수 없었습니다. 워낙 클레미스의 생존능력, 버프&디버프가 막강하다 보니 클레미스에게 밀려난 것으로 보입니다.

 

유사방덱 / 타카방덱 / 마공덱

방덱 / 카일공덱

 

솔직하게 전 이번 클레미스의 출시가 정말 반갑습니다. 첫 지원형 스페셜 영웅의 등장이기도 하며, 새로운 메타가 도래했으니까요. 다만 기존의 상태이상 면역 캐릭들이 억지로 버텨왔다는 것이 안타까우며 이들을 상향시켜주는 것도 다양성을 추구할 수 있는 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상태이상 면역이라는 강점 덕분에 스파이크는 언제나 그래왔듯이, 다시 일어서리라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