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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이야기

엑히 엑소스히어로즈 패시브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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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알아볼 것은 엑소스 히어로즈 영웅들이 가진 패시브 효과에 대해서 입니다. 엑소스 히어로즈에는 많은 영웅들이 있지만 패시브 갯수는 총 10개로 한정되어 있으며 각 패시브당 특징이 존재하기 때문에 알아두면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1. 공격형

 

○ 반격 (기본 공격속도 : 약 85~96)

반격을 가진 영웅이 피격 당할 때, 그 상대에게 일반 공격을 1회 넣는다. 반격은 일반 공격으로 취급되므로 마나를 수급합니다. 만약 상태이상에 의한 추가공격(중독, 화상, 침식, 동상 등)에 의한 피격시에도 반격을 한다. 적에게 피격당하면 무조건 반격을 해야하기 때문에 같은 반격 영웅이 공격을 할 경우 '적 공격 >> 반격 >> 적 반격'이 성립되서 괜히 한대 더 맞고 죽는 경우도 있다.

 

 

○ 마나활용 (기본 공격속도 : 약 45~56)

주로 마법형 캐릭들에게 주는 패시브. 아군이 보유한 마나가 많으면 많을수록 괴랄한 데미지가 나오기 때문에 당장 운명 캐릭터에게 같은 스킬셋과 계수를 준 '사브리나'와 '베르나데트'만 봐도 패시브 차이로 인해 딜차이가 영 딴판이다

 

 

2. 지원형

○ 정화 (기본 공격속도 : 약 65~74)

아군에게 지속피해&디버프가 걸리면 효과를 없애고 마나를 수급하는 효과. 상태이상으로 인한 행동불가는 디버프가 아니므로 정화하지 않는다.

 

 

○ 응급치료 (기본 공격속도 : 약 25~33)

아군 체력이 20% 이하가 될 경우 '시전자 공격력의 100% 계수'의 회복을 시킨다. 개편 전에는 최대 체력의 @%로 회복되는 데다가 '마무리일격'보다 순서가 뒤에 있기 때문에 마무리일격의 하드 카운터로 불렸으나, 개편 후에는 회복량이 '시전자 공격력의 100%'로 크게 증가하였으며, 마무리일격 전에 시전되므로 이 패시브로 인해 죽을일이 없다. 덕분에 '마무리일격'의 확실한 카운터로 자리잡았다.

 

 

3. 방어형

○ 보호 (기본 공격속도 : 약 45~56)

아군 1명과 체력을 공유하여 아군이 맞는 데미지 일부분을 대신 맞아주는 패시브. 도움이 되면서도 트롤 패시브가 될 수도 있는 스킬인데, 만약 아군이 피격당할 때, 공격 속성이 보호 패시브를 보유한 캐릭의 약점 속성에 해당하면 졸지에 브레이크가 걸린다.

또한 보호를 받고 있는 영웅이 데미지를 받아 죽을 때, HP의 한계치를 넘더라도 오버된 데미지까지 계산되어 보호 영웅에게 추가로 들어가기 때문에 두명이 함께 죽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한다.

p.s 2월 27일 패치로 보호의 패시브가 개편되어 라운드 시작할때 보호가 적용되는 아군에게 30%의 회복이 들어가게 되어 좀 더 견고한 버티기가 가능합니다. 보호를 걸어주는 턴이 오기전에 딜러가 죽어버리는 상황이 이제 없어져 '방패'기능을 제대로 수행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밀쳐내기 (기본 공격속도 : 약 65~76)

적의 공격 피격시에 반격 및 기절 상태이상을 부여하는 패시브. 단 공격형 영웅이 가진 반격과는 달리 반격데미지가 25%밖에 되지 않으며, 마나 수급이 되지 않는다.

상태이상으로 인해서 만약 반격 캐릭이 밀쳐내기를 당하면 기절하여 반격할 수 없다.

 

 

○ 가로막기 (기본 공격속도 : 약 25~34)

아군 중 어느 하나라도 체력이 30% 이하가 되면 적 전체를 도발한다. 도발당하면 오로지 도발을 가진 영웅만 공격할 수 있으며, 만약 스킬의 공격대상이 '전열우선''후열우선'인 경우 도발영웅이 위치한 열로 고정된다. 개인적으로는 가로막기 특성이 도발을 하는 것 치고는 데미지 감소 효과같은 서포팅 스킬이 전무하기 때문에 상향을 했으면 한다. 

 

 

4. 혼돈형

○ 마력흡수 (기본 공격속도 : 약 26~36)

적 버프를 삭제 후, 마나를 수급하는 패시브 스킬. 효과만 본다면 그냥 이런 효과구나 할텐데, 이 패시브를 가진 영웅의 공격력이 다른 딜러 영웅보다 낮고 공격속도가 처참하게 낮다는 것이 문제. 마력흡수 패시브를 가진 영웅들의 스킬셋도 한몫하여 이 패시브를 가진 영웅은 쓰레기다 라는 공식이 성립할 정도.

 

 

○ 집중사격 (기본 공격속도 : 약 105~115)

적에게 일반공격시 표식을 부여하여 회피/막기 확률을 감소시키는 패시브 스킬. 공격속도가 매우 빠르지만 '일반공격'을 해야하며, 일반공격 당한 적이 패시브가 적용된다는 점때문에 이도저도 쓰이기가 어려운 패시브. 만약 이 패시브를 가진 영웅이 쓰인다면 절대 패시브 때문이 아니라 공격속도 하나만 보고 쓰인다는 장식에 가까운 패시브이다.

 

 

○ 마무리일격 (기본 공격속도 : 약 105~115)

적의 체력이 10%이하가 되면 일반 공격하는 스킬. 일반공격으로 취급하므로 마나가 생성된다.

패시브 발동시 항상 응급치료보다 먼저 발동하여 어떠한 적도 마무리시킬수 있는 사기 패시브였으나, 응급치료의 개편으로 응급치료가 먼저 발동되어 치명타로 일격을 먹이지 않는 이상 마무리가 불가능하다고 보면 된다. 그렇다 하더라도 공속이 매우 빠르고 이 패시브를 가진 운명 영웅의 스킬셋이 워낙  좋아서 PVP의 공속메타는 한동안 계속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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