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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이야기/디아블로(DIABLO)

디아3 축망 성전사 - 빛의 구도자 세트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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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3 2.3 대규모 패치 이후에 캐릭들에는 많은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그 중에서도 성전사, 팔라딘에게는 축망, 해머딘, 햄딘이라고 불리우는 세트인 축망 성전사의 필수 세트, '빛의 구도자'가 새로 신규 세트로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빛의 구도자 세트 룩입니다. 디아블로3는 정말 캐릭터 코디 하나는 못하는 것 같네요... 갑옷은 완벽하게 만들어놓고 머리는 왜 해골인지 도무지 이해할 수 없습니다.

 

축복받은 망치, '빛의 구도자' 세트는 세트 효과에서 버릴 것이 없는 만능 세트입니다.

2세트 효과는 '조롱' 과 '천벌의 검' 유틸성을 증가시켜 줄 쿨타임 감소 기능을 갖추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빛의 구도자에 달린 '천벌의 검'과 '조롱'의 쿨타임이 각각 30초, 20초로 긴편이기 때문에 꼭 필요한 효과입니다.

4세트 효과는 천벌의 검을 통해서 성전사의 가장 고질적인 문제점인 방어력을 어떠한 세트보다도 단단하게 갖출 수 있게 하였습니다.

6세트 효과는 축복받은 망치, 천벌의 검 피해가 대폭 증가하여 주력 기술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천벌의 검은 쿨타임이나 발동시간(공중에 떠있는 시간)으로 인해 주력 뎀딜로 쓰기가 무척 어려우므로 각종 아이템 효과도 가지고 있는 축복받은 망치가 주력 뎀딜기술로 사용됩니다.

 

빛의 구도사 세트를 맞출 때에는 축망 세팅이 기초가 되어야 하므로 맞출 아이템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빛의 관(머리) - 힘/극확/축망/홈

빛의 탑(다리) - 힘/활력/모저/홈(2)

빛의 토대(발) - 힘/활력/모저/축망

빛의 심장(몸통) - 힘/활력/모저/홈(3)

빛의 의지(손) - 힘/공속/극확/극피

빛의 산(어깨) - 힘/활력/모저/재감(쿨타임)

 

위 3개의 아이템은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축망 성전사의 주요 아이템입니다.

요한나의 논증(한손 무기) - 축복받은 망치 공격속도 100% 증가

요한나의 수호 방패(방패) - 축복받은 망치가 처음 3마리에게 주는 데미지 증가 200~250%

가브리엘의 완갑(손목) - 축복받은 망치가 적 3마리 이하에게 적중시에 망치가 사라지는 때, 소모 진노가 75~100%반환

무기 - 공격력/힘/피해/적생&소모진노당 생명력회복 + 홈(라말라드니)

방패 - 힘/재감(쿨타임)/극확/축망/소모진노당 생명력회복 - (5개 중 4택일)

손목 - 속성피해/힘/활력/극확

 

손목 방어구는 제일 나중에 맞춰도 되는 장비이지만, 원할한 진노 수급을 위해서라면 꼭 쓰는게 좋습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무기와 방패인데, 무기의 경우 공격속도가 곧 데미지이므로 망치의 물량을 위해서 라면 필수로 맞춰야합니다.

방패는 효과에서 본 바와 같이 데미지가 확연히 차이나므로 무기와 함께 없어서는 안될 세팅입니다.

또한 무기의 적생 혹은 소모진노당 생명력회복은 꼭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축망 특성상 몹의 데미지를 버티면서 망치를 발사해 적을 죽이는 사냥을 하게 되는데 이 때 적에서 버틸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생명력회복'입니다. 심지어 이 수치가 높은 경우 정예몬스터의 여러 효과를 버티면서 사냥하는 경이적인 몸빵을 보여주게 됩니다.

 

그 외의 장비세팅

벨트 - 추천장비 : 한밤의 마술사(힘/활력/공속/극피), 귀 꿰미, 셔마의 노끈 - 힘/활력/모저/체력회복&방어력

목걸이 - (축망과 동일한)속성피해&힘/극확/극피/홈 - 되도록이면 지속효과를 추가하는 '지옥불 목걸이' 추천

반지 - 추천장비 : 화합의 반지(극확/극피/정예피해/홈), 원소의 회동, 황도궁의 흑요석 반지(힘&재감/극확/극피/홈)

 

벨트 '한밤의 마술사'는 빠질 효과가 없는 dps 증가를 위한 벨트입니다. 귀 꿰미와 셔마의 노끈은 각각 근접 데미지 감소, 실명 효과를 통하여 생존력을 증대시켜 줍니다.

목걸이는 효과가 있는 목걸이 중 위 옵션이 붙어있다면 무조건 사용합니다. 다만 지속기술을 하나 더 붙일 수 있는 '지옥불 목걸이'를 만들어 끼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반지는 화합, 원소, 황도궁 이 중 2가지는 사용하고 남은 하나는 추출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 중에서 어느 하나 빠질 수 없는 이유는 화합은 생존력, 원소는 데미지증가, 황도궁은 쿨타임 감소를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하나라도 빠지면 눈에 띌 정도로 어느 한쪽의 균형이 틀어지게 됩니다. 그래도 만약 이 셋 중에 제일 필요없는 반지를 따진다면 '원소의 회동'이며, 그 외에는 되도록 꼭 착용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카나이함 추출

무기 - 용광로, 인검

방어구 - 얀 씨의 주술 바지, 레오릭의 왕관

장신구 - 황도궁의 흑요석 반지, 원소의 회동, 화합의 반지

 

무기의 경우 정예에게 데미지가 대폭 상승하는 빠지지 않는 무기인 '용광로'를 대부분 사용하며 '인검'의 경우, 정예를 잡을때마다 쿨타임 감소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므로 일반 균열사냥에서 쓰기가 용이합니다.

방어구는 대부분 얀 씨 혹은 레오릭을 사용하게 되는데 '얀 씨'는 대균열과 같은 곳에서 소규모로 무빙딜을 하면서 잡기에 용이합니다. '레오릭'의 경우, 재감이 상승하는 효과를 가져다 주므로 재감이 낮아 보충하거나 높은 재감을 원할 때 사용합니다. 특히 '아카라트' 의 지속시간과 쿨타임 사이의 간격이 줄어드는 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반지는 딱히 더 추천할 만한 것이 없습니다. 위의 3가지 중에서 2가지는 무조건 장착 후 하나를 추출하여 사용합니다.

 

 

전설보석

태극 - 공격력과 방어를 같이 올려주는 데다가 축망을 적은 진노 소모로 난사하고 다니기 때문에 풀스택 유지가 가능합니다.

갇힌자의 파멸 - 해머딘은 근접 사냥 위주입니다. 조롱, 천벌의 검을 통해서 적의 데미지를 최대한 낮추며, 가까이에서 해머를 쏘게 되므로 갇힌자 효과를 매우 잘 받습니다.

미리내 - 미리내 자체 속성이 신성피해이므로 신성속성의 축망과 조합이 좋습니다. 축망 기본 적중계수가 매우 낮은 편이지만(0.1) 축망의 히트수를 고려하면 잘 발동되는 편입니다.

신속의 곡옥 - 아까 위에서도 공속이 곧 데미지라고 했던 말이 기억나시나요? 공속 및 재감 15%를 함께 챙길 수 있습니다.

증통제 - 대량의 몹을 상대할 때 폭발적인 공속을 자랑할 수 있습니다. 기본 효과는 보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난해한 변화, 훼손 수호석 - 고단에서 한방 푹찍 혹은 급격한 데미지를 막기 위한 방어형 보석입니다.

 

 

 

스킬세팅

사용기술(액티브)>

축복받은 망치 - 선택지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주로 '무한(신성), 천둥강타(번개), 타오르는 진노(화염)'을 사용하고 있으며 랭커의 경우 신성, 번개를 주로 사용하는 추세입니다. 신성은 추가 생성되는 망치를 통하여 물량으로 승부보는 타입이며, 번개는 효과를 통한 지속딜이 추가됩니다.

천벌의 검 - 주로 '신속한 강하', '천둥구름'을 사용하게 되며, 데미지보다는 유틸, 방어적인 측면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좀 더 안전한 사냥을 위하여 기절 효과가 있는 천둥구름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용기의 율법 - 용기의 율법 룬 '멈출 수 없는 힘'은 사용자에 따라 진노수급에 어려움이 있을 때 사용합니다. 어느정도 진노수급이 원할해진 경우에는 다른 룬을 사용합니다.

조롱 - 조롱은 빛의 구도자 세트 효과에도 붙어있는 지속 기술 중 하나이며 진노 수급 및 도발(어그로)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다만 효과로 인하여 생존 기술이 필요해지며 룬'오금 저리는 두려움'을 대부분 사용합니다. 이는 망치 사용 도중의 생존력을 강화해줍니다. 다른 룬을 사용해도 되지만 '오금'보다 효과보다 더 좋은 생존성을 기대하기는 힘듭니다.

아카라트의 용사 - 기본적으로 변신계 기술인 아카라트의 효과를 통하여 데미지 증가와 원할한 진노수급을 목적으로 합니다. 지속시간에 비하여 쿨타임이 긴 편이지만 '황도궁 반지'과 함께 빠른 공속의 축망으로 인하여 지속시간과 쿨타임 사이의 갭이 매우 적은편입니다. 재감을 높여준다면 거의 무한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룬은 '선지자'를 무조건 사용합니다. 고단에서는 푹찍사가 상당수 차지하며, 선지자는 목숨을 1회 연장하는 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저단이라면 룬을 교체해주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나머지 액티브 스킬 1개는 자유이며, 필자는 생존력을 높이기 위해서 '철갑 피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속 기술(패시브)>

호화찬란 / 신성한 대의 / 열성/ 둔기 전문가 / 불사 / 진노의 화신

호화찬란 - 보석 갯수에 따라 힘을 대폭 증가시켜줍니다. 말이 필요없는 필수 패시브.

둔기 전문가 - 축망 피해를 증가시켜줍니다.

열성 - 공속과 재감을 함께 증가시켜줍니다. 재감이 모자라다면 추가해주면 좋은 패시브입니다. 특히 요한나의 논증이 한손무기이기 때문에 쓰기 용이합니다.

신성한 대의 - 데미지 증가는 물론이고 적중시 생명력 회복 효과에 의해 가지고 있는 패시브입니다. 진노의 화신과 쌍벽을 이루고 있으며 고단에서는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는 대부분 무기 및 방패에서 보충합니다.

진노의 화신 - 신성한 대의와 비슷한 패시브로 진노 소모시 회복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대부분 무기와 방패에서 보충합니다만, 함께 사용한다면 체력이 좀처럼 줄지 않습니다. 푹찍사는 보장 못해요.

불사 - 고단에서의 필수품입니다. 아카라트와 함께 2UP 생명!

 

축망 성전사 사용법

축복받은 망치의 진노 소모는 '10'이므로 진노 걱정없이 마구마구 날리면서 이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말로 난사하고 다니면 진노가 부족해지므로, 진노 수급을 위해 '조롱'은 활성화 될때마다 사용하며, 필드에 몹이 없더라도 '태극'이 지속적으로 유지될 만큼만 날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가브리엘의 완갑'을 통하여 축망에 3회 이하 히트시 진노가 다시 수급되는 것을 잘 이해하셔야 합니다. 완갑을 통해 회복되는 진노는 망치가 사라져야만 효과가 발휘됩니다.

'아카라트의 용사'는 재감이 높다면 계속 켜도 다시 사용할 수 있을 만큼 빠른 활성화가 가능하므로 지속적으로 키는 것이 좋으며, 재감이 낮아 지속시간과 사이가 있다면 정예 전투시에 키는 것이 좋습니다.

'천벌의 검'은 데미지 감소를 통한 생존력 증가 효과도 가지고 있지만, 기본적으로 타겟팅 불가 상태, 즉 무적 상태가 되므로 빙결, 융해 등의 폭발을 회피할 수 있습니다. 타이밍을 맞춰 천벌의 검을 사용해 회피하는 것이 가능하므로 위급할 때는 천벌의 검을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타이밍이라는 것이 도박성을 가지고 있으므로 차라리 미리 써서 자리를 이동하는 것이 훨씬 안전합니다.

 

 

마지막으로 언제나처럼 동영상으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축망,해머딘 성전사를 즐감해주세요~

고행10, 대균열 45단 사냥영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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